몸에 좋은 벌화분 은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해서 먹으로면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신선도를 유지해야되는 건강 식품인 만큼 벌화분 보관법 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벌화분은 꿀 종류의 한가지로 주재료는 꿀벌들이 꽃가루와 타액을 섞어 만들어진 물질을 화분 주머니에 모아두게 됩니다. 이 물질은 어린 벌들이 먹는 먹이가 되기도 하지만 건강을 선호하는 분들의 건강식품으로 자리잡게 되었지요. 



1kg의 꿀을 얻기위해서 꿀벌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혹시 아시나요? 하루 약 50회의 비행을 거쳐서 560만개의 꽃을 앉았다 날아다니며 꿀을 모으게 된답니다. 꿀벌들의 노고 덕분에 우리는 건강한 식품을 먹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아무래도 자연그대로의 신선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보관법 이 중요하겠지요? 보관하실 때 상온에서 햇볕이 들지 않는 곳에 공기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밀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가끔 생 벌화분 을 먹기 쉽게 하기 위해서 꿀에 재워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1:1 비율로 섞어서 일주일 가량 숙성해주는 과정을 거치시는게 좋답니다.



벌꿀을 유통시키기 위해서는 18% 이하 수분 함유량을 지켜지는데 이렇기 때문에 설탕이 굳은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생겨 소비자들이 착각을 하게 되는 상황도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벌화분 등의 혼입이 많아서 생기는 '결정'으로 인한 것임으로 크게 염려를 하실 부분은 아니랍니다.



만일 꿀이 굳어진 현상이 나타난다면 45도의 온도로 중탕을 하면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된답니다. 벌화분 은 꽃가루로 이뤄져있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이 심하신 분들이라면 조심해서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외에 어떻게 먹을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한 숟가락 씩 하루 2회 드시거나 플레인 요거트에 타 드시면 된답니다. 건강 식품이어서 많이 먹는다고 좋은건 아니겠죠? 하루 권장량은 최대 20g 이 좋으니 복용법에 맞춰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꿀 마늘 먹는 법 을 많이 알아보시는데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마늘을 찜기에 넣어 10분 정도 쪄준 후에 꿀을 담을 통에 마늘을 넣은 후 푹 잠길 정도로 꿀을 부어 주셔서 일주일 정도 냉장보관으로 숙성해 드시면 된답니다. 항암효과도 있으니 건강도 챙기고 맛도 좋은 밥 반찬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꿀 마늘 먹는 법 을 알아보셨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