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의 신체기관은 정밀하고 예민한 부분들로 신체의 이상이 있을 시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불편함의 경우 더욱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고 바이오리듬도 일정하지 않을 경우가 생길 수 있답니다. 여성의 경우는 아기집인 자궁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한달에 한번 꼴로 생리기간이 있어 더욱 예민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배란통 은 생리통과는 다르게 생리가 시작되기 약 2주전 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으로 왼쪽 중 한군데만 아픈데 복통의 정도는 그리 심하진 않기 때문에 그리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배란통 증상 이 생기는 이유는 난소가 파열되어 나타나는 통증으로 대개 2일정도 지속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이기 때문에 그리 문제가 될 일은 없답니다. 다만 난소가 파열되어 배란혈 이 동반되어 출혈이 보일 수 있습니다. 건강상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만약 배란혈 양이 많아지고 짙어지게 되면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필요하답니다.



배란통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자궁근종, 자궁외 임신 등등 여러 문제들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개 하루 이틀 사이에 통증이 멈추기 때문에 안좋은 일을 미리 예상해서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만일 배란통을 자주 동반한 여성이라면 임신이 가능한지 또는 피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수 있답니다. 우선 배란통이 일어나는데에는 건강이 나쁘다기보다는 배란이 잘 일어나고 있는 신호이기도 하기 때문에 임신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정확한 배란 일을 가늠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보통 난자가 배란된 후에는 반나절에서 하루정도의 지속시간이 있음으로 정자의 지속시간인 2~3일정도의 기간을 생각해본다면 배란 전 3일 이내에는 임신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게 됩니다. 생리 불규칙 임신 가능성은 정확하게 계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거나 혈액을 사용해 호르몬 검사를 한다면 생리 주기를 대략적 유추가 가능함으로 임신을 원하신다면 검진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배란통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진통제를 먹거나 안정을 취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 개인적 견해로 몇 가지 영양제가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이나 에스트로겐으로 추측을 하지만 조금 더 먹어보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공식품이나 포장되어 있는 음식에는 소량이라 하더라도 환경 호르몬이 있을 수 있어서 가공식품을 덜 먹게되면 배란통이나 생리통을 줄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여기까지 배란통 증상과 개인적 견해의 완화방법 그리고 생리 불규칙 임신 가능성 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살펴봤답니다. 계속해서 건강과 관련 된 글들을 올릴 예정입니다. 많이 찾아주셔서 유익한 정보 얻길 바랄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