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는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져있어서 서양에서는 이미 양배추를 먹는 요리가 다양화 되어 있어서 사람들에게 보편화가 되어 있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건강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양배추의 효능이 알려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효능과 복용법 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점과 관련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양배추 효능


남녀노소 먹으면 누구에게나 건강의 효능을 볼 수 있는 식품인데요. 이 식품에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게르마늄, 섬유질,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있어서 대표적 효능으로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준답니다. 섬유질이 많아서 포만감을 주는데다가 위를 편안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랍니다.



실제로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효능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양배추에 관해 위궤양과 관련한 실험을 했는데 증상이 호전되는 걸 발견한 때가 1940년대이니 이미 서양인들에게 대표적 건강식품으로 자리 잡힐만 합니다.



양배추에는 위염에 영향을 주는 헬리코박터 균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속을 편안하게 해줘서 속 쓰림이 없도록 도와준답니다. 설로라판은 관절의 연골파괴에도 도움을 줘서 골관절염을 지니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장 점막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인 비타민 U 가 있어서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양배추를 먹을 때 모든 영양소를 추출해서 먹는게 좋은데요. 물에 달여서 영양분을 뽑아내어 즙의 형태로 많이들 드시는 거랍니다. 하지만 즙 보다는 뿌리까지 갈아서 분말형식으로 만든 경우에는 영양분이 15배 이상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더군요.



양배추 즙 으로 먹게되면 생으로 먹거나 삶아서 먹는 것보다 영양소의 흡수도 빠르고 재료를 요리를 하면 파괴되는 영양소가 생기지만 즙으로 만들 경우에는 영양소 파괴도 없기 때문에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양배추 즙 복용법


최근 인터넷에서 주문을 한 제품인데요. 많은 분들의 걱정에도 불구하고 저는 비릿한 맛을 그렇게 느끼지 못하고 다른 재료와 섞지 않은 그대로를 잘 복용하고 있답니다. 양배추 즙 의 특성상 즙의 형태로 많이들 드시기 때문에 농약을 뿌려 키우게 되면 농약은 양배추에 묻어 잘 씻겨지지 않아서 그대로 섭취하게 될 수 있지만 제가 고른 제품의 경우는 무농약으로 키운 양배추여서 즙으로 먹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제품광고가 아니라 이 글을 포스팅하기 위해 제가 직접 먹고 있는 제품을 찍게 되었습니다. 정보만 알아가시면 됩니다)




저는 비릿한 맛을 크게 느끼지 않아서 먹는데 큰 문제가 없었지만 혹시나 마시는데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에는 사과나 브로콜리를 함께 넣어서 즙을 낸 제품도 있으니 그 양배추 즙 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니면 100프로 양배추로 추출된 즙을 구매하신 분이라면 요구르트를 함께 섞어서 드시면 목넘김이 좋을 듯 해요!



그리고 섬유질 함유량이 높아서 식사 전에 드시면 공복감을 덜어주기 때문에 식사의 양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듯 해요. 그리고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양배추에 암세포 억제 성분도 있어서 여성의 경우 유방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엄청 좋은 건강식품이네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계속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양배추 즙 복용법 과 효능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