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상화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은 이미 블록체인을 응용한 이 코인들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많은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며 수시로 자신이 투자한 곳의 코인 가치가 올랐는지 떨어졌는지 지켜보고 계실 겁니다. 올해부터는 미성년자들은 이용을 할 수 없지만 미성년자들도 진입할 수 있었던 만큼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규제사항이 없는만큼 위험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국가적으로 낮은 수수료에 국가의 개입이 없이 공정하고 투명한 화폐를 이용하고자 만든 것이 블록체인을 이용한 가상화폐인데요. 그렇다하더라도 거래소의 보안상태나 주식과 비슷한 개념이다보니 필요한 상황에 즉각 매수 매도를 할 수 있어야하는 먹통이 되지 않는 서버를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문제가 어찌되었든 간에 당장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고수 분들도 계시고 일반적으로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눈에 보일 정도로 수익이 불어가고 있는 걸 보니 이건 당장 안할 수 없는 것이죠. 어쨌든 가상화폐에 사람들의 관심이 몰려있는 덕분에 관련 주식시장도 주가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전에 가상화폐 시장을 장악했던 거래소는 빗썸이었는데 이제는 업비트 가 장악을 했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업비트는 진입장벽이 낮으면서 쉽게 가입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인데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래소인 빗썸과는 가입자체부터 간편하고 쉽습니다.



업비트 관련주 에는 크게는 3개의 회사가 있습니다. 먼저 우리기술투자를 언급할 수 있는데요. 투자지분의 7%를 가지고 있습니다. 업비트 개발사인 두나무는 카카오의 연계 회사인데 카카오의 기업크기가 워낙 크기 때문에 눈덩이처럼 불어났음에도 크게 두드러져 보이지 않아보입니다.



대성창투는 업비트를 관리하는 두나무 기업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가상화폐 거래소의 코인원을 보유한 금융그룹입니다. 시큐브, 케이사인, 한올바이오파마 역시 관련주 주식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현재 붐을 일으켜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당장 터질 상황은 없어보입니다. 가상화폐에 직접 투자와 업비트 관련주 에 간접 투자로 자산을 분산 투자해서 현재 상승되고 있는 기류를 타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