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 과련한 해외 경제 뉴스에서는 하루도 빠짐없이 최신 데이터와 정보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이더리움의 창시자는 이더리움이 시한폭탄과 같다고 말을 했습니다. 즉 이 말은 폭락가능성이 있다는 정보로 알아야 한다는 점인데요. 현재 많은 사람이 투자 또는 투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살펴봐야할 중요한 점이 무엇인지 점검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주식보다 못한 비트코인, 투자가치 제로일까?


비트코인이 투기적인 세력이 들어와서 좌지우지 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의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도 급락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셨던 적이 있죠. 하지만 언제 하락할지 계속 상승을 하게 될지는 어느 누구도 정답이라고 말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것은 투기성 세력이 있음에도 불과하고 블록체인 관련주 왜 이렇게 자꾸 많은 사람들이 눈여겨보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투자 가치가 있다고 말을 할 수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블록체인에 따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이 대표적인 투자 자산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니 손익을 감수할 수 있는 상한에서 분할 투자를 하기에 분명 가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만든 사람이 시한폭탄과도 같다고 얘기를 했고 그에 더해 변동가치고 상당히 크기 때문에 이 기술의 원천기술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향후가치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니 블록체인 관련주 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놓치지 않고 생각해볼 점은 비트코인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의 상용화에 관한 가치들을 생각해본다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기술의 상용화 가치와 기업의 시각은 어떠한가?


변동성이 크지만 앞으로 사용될 기술적 가치로는 상당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반대할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금융 시스템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에 화두가 되어 있는 IoT 시스템에 까지 적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금융기술이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나 삼성페이 그리고 세계의 각국의 기업들의 기술인 애플페이,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등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이 기본 바탕이 되어 기술의 응용 범위가 굉장히 넓은 범위로 확장할 가능성이 높은데다가 상용화될 가능성 또한 정말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 금융 시장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분들 역시 이 기술의 무서움을 무시하지 않으며 분명 현재로서는 투기적인 성향이 강하지만 IT 대표기업들 중 선두주자로 MS와 IBM은 연구소를 운영, 협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본, 미국, 러시아 등지에서도 가상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는 법안을 발표했지요. 특히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술이 필수불가결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이나 리플 등등 직접적인 투자가 변동가치가 크기 때문에 블록체인 관련주 에 투자가 위험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블록체인을 응용한 산업기술을 가진 기업에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되는 바입니다. 직접 투자가 아닌 우회해서 관련 기술에 제도권에 오른 기업의 식탁을 숟가락을 얹어 놓는 방식이지요.



블록체인 관련주 투자방법 핵심 포인트


첫째. 가격변동성을 감수 할 수 있다는 범위 내에서 투자를 하는게 좋습니다. 둘째. 위험하다고 생각된다면 해당 기술에 앞서나가는 기업에 투자를 하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빌 게이츠는 블록체인에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요? 빈민층은 은행의 세월만큼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했지만 국내 총생산의 절반이 디지털로 처리되고 있는데다가 스마트폰으로 소비 패턴 분석과 화폐 플랫폼을 통해서 빈민국에서도 수수료 절감, 예금 계획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은 물리적 화폐를 옮기지 않아도 되는 점에서 비용의 절감을 낮출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전자화폐는 실명거래가 원칙이기 때문에 고객의 신분이 익명이 아니여서 돈세탁과 관련없이 정당하게 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우수하다고 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