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먹는 음식들 중에서 함께 먹으면 좋지 않는 음식들이 있답니다. 각각의 음식 본연의 맛을 느끼면서 먹어야 맛있는 음식도 있고 함께 먹으면 맛있는 음식이 있지만 따로 먹어야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고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간혹 어떤 음식들은 같이 먹게되면 독성을 띄게 될 수 있는데다가 소화기관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경우도 있어서 몸에 해로운 영향을 준답니다. 여러가지 리스트를 보면서 궁합이 안 맞는 음식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왠지 건강식이라고 생각되는 음식을 알아볼까요? 홍차와 꿀. 어떤것 같으세요? 홍차와 꿀은 몸에 좋은 음식인데요. 궁합 실패라고 보기에 이상해 보입니다. 하지만 각각 음식의 성분이 맞지 않는 경우라면 좀 얘기가 다른데요. 꿀에 함유된 영양소인 철분과 홍차의 영양소인 탄닌 성분이 함께 만나게 되면 탄닌산철이라는 물질이 생성이 된답니다. 이 탄닌산철은 전혀 몸에서 흡수가 이루어지지 않는 요소여서 그대로 배출되는데요. 탄닌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먹은 후에 꿀을 먹어야된다면 최소한 한시간 후에 섭취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진 장어는 무엇과 같이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복숭아입니다. 물론 복숭아랑 같이 먹을 생각보다는 회식에 입담털면서 먹는 술안주로 생각하죠. 그래서 분위기 자체로도 어울리지 않는 음식일 수 있는데요. 그래도 가정에서 먹게 되면 같이 먹을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답니다. 왜 궁합에 맞지 않는 음식일까요? 장어는 기름진 음식인데요.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사병이 발생하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좋지 않답니다.





도토리묵에 가끔식 갖가지 야채를 넣어서 섞어먹기도 하는데요. 겉절이 방식으로 먹기 때문에 때때로 더 건강하게 먹고 싶은 생각에 과일을 썰어넣으시는 분들도 봤답니다. 하지만 도토리묵을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안되는 과일이 있답니다. 감에도 탄닌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도토리묵은 녹말성분이 주요 성분이어서 녹말과 탄닌성분이 결합되면 빈혈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변비를 심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음식으로 문어가 뜨고있지요? 치킨에도 문어가 통으로 들어가는 음식도 인기있게 팔리고 있는데요. 문어와 함께 먹으면 안좋은 궁합 실패 음식으로는 고사리가 있답니다. 고사리가 소화력이 약한 사람이 먹게 되면 소화불량을 일으키는데 문어는 질긴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에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소화를 시키지 못하면 위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난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도 모두 건강에 도움이 되지는 않는데요.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겠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