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게 되면 기름을 넣기가 무서워집니다. 그나마 저렴한 곳에서 기름을 넣으려는 생각을 다들 가지실 텐데요. 굳이 이곳저곳 돌아다닐 필요가 없이 우리 집 근처에 있는 가까운 주유소나 출퇴근하는 이동 경로에서 저렴한 주유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과 모바일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저렴한 곳의 주유소를 가격 비교해보세요!

 

싼 주유소 찾기 Opinet

 

 

 

목차.
1. 가격비교 사이트
2. 출퇴근 이동경로 설정
3. 브랜드별 유가 비교
4. 알뜰 주유소 저렴한 이유
5. 비싼 고급유 특징

 

 

우리 집 근처 저렴한 주유소 가격비교하는 방법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에서 비싼 가격에서 저렴한 가격까지 휘발유 가격을 한 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가는 주유소의 브랜드도 설정할 수 있으며 불법 기름을 판매하고 있는 주유소는 어디인지 유저들 간에 정보를 공유도 할 수 있습니다.

 

거주 지역의 유가 정보들을 살펴보다 보면 특이하게 평균 유가보다 높게 책정되어 영업을 하고 있는 주유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역의 특성상으로 비싼 유가로 책정되어있는 것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지역에서 단가가 500원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곳을 방문하여 기름을 충전하지는 않겠지만 이렇게 비싸게 판매하는 이유는 법인카드나 페이백처럼 특수 영업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만약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먼저 확인을 하지 못한 경우 반드시 주유소 입구에 있는 유가 정보 표시를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퇴근 이동경로 주유소 가격비교

 

일주일 중 5일에서 6일은 출퇴근을 하면서 자주 다니는 경로로 운전을 하게 됩니다. 

 

이동 경로 설정-유가 가격-비교

 

이런 경우에도 나의 이동 경로 내에서 저렴한 주유소가 어디인지 미리 확인도 가능합니다.

집이나 회사를 출발지로 설정하고 도착하는 경로 중에서 경유지가 있다면 추가로 등록하여 주유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로 이동을 해야 하거나 여행을 가는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브랜드별 유가 비교

 

 

오늘 날짜의 브랜드별 유가 비교표입니다. 전체적으로 큰 가격 차이는 없으나 현재 GS 칼텍스에서 가장 높은 금액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저렴하고 비싼 금액에 따라서 주유 품질이 다르다고 생각이 되실 수 있으나 사실은 이러합니다.

 

품질은 전체적으로 비슷한 것이 사실입니다. 저렴한 주유 영업소일수록 물을 섞었다거나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은 낭설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별로 품질은 비슷하며 정유 4사 모두 서로의 품질을 비교하면서 똑같은 수준으로 생산을 하고 있어 어느 주유소를 가든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단순히 집 근처 가까운 곳의 직영주유소나 회사에서 인증하고 있는 주유소에 가셔서 기름을 충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 주유소가 저렴한 이유

 

알뜰주유소의 경우 정유사별로 기름을 혼합하여 판매를 하는 것이며 해당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다고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알뜰 주유소는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주유소 사업이므로 유통 방식을 개선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기름을 공급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알뜰 주유소에 해당하는 주유소는 한국석유공사의 알뜰 주유소와 고속도로에 있는 ex-OiL, 그리고 농업협동조합의 농협주유소가 그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주유소에서 발생하는 운영비용을 최소화하기에 기름 값을 낮출 수 있으며 한국 석유공사를 비롯해서 정유사에서 공동구매를 통한 방식으로 기름을 공급받으며 수입 석유 제품을 관세 혜택을 받아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박리다매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하는 개념이다.

 

 

고급유의 특징과 비싼 이유

 

고급유는 옥탄가가 높다는 특징 때문에 가격이 높게 책정이 됩니다. 일반유에 비해 옥탄가가 높습니다. 옥탄가라고 하는 것은 엔진의 노킹 확률을 낮춰줘서 연비 상승효과를 기대하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휘발유가 연소되면서 에너지가 발생하게 되는데 적정한 온도와 압력에서 폭발하는 것이 아니라 낮은 수치에서 연소되게 되면 연비도 떨어지고 엔진에 불순물이 생기게 되어 소음도 심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탄가가 높은 고급유를 넣어줌으로 연비를 5% 이상 향상하고 비교적 저렴한 일반유를 넣는 것과 비슷한 가격차를 형성한다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