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프리미엄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세요? 해외 시세보다 국내의 시세가 월등히 높아 생기게 된 시세 차이를 두고 김치프리미엄이라고 합니다. 가상화폐 거래는 주식시장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주식거래는 마감이 있지만 가상화폐의 경우에는 24시간 내내 매수와 매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변동 폭도 정해지져 있지 않아서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세의 흐름을 빨리 캐치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최근에는 정부 관리자가 가상화폐와 관련하여 정부 규제가 있을 것이라는 발표가 있기 전날 모두 매도를 하고 높은 금액의 이익을 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처럼 언론의 발표에도 빠른 시세 변화가 있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물론 코인 관련 정부 관리자의 행동은 잘못되었습니다.


단기 투자를 하는 입장의 투자자 분들의 경우 훨씬 시세 변화에 빠른 대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장기적 보유를 목적이라면 결국에는 사회적 변화가 크게 일어나지 않는 이상 우상향할 것이 예상되기 때문에 시세 변동이 있더라도 수익은 내실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세의 흐름을 미리 읽어야만 손해를 입지 않고 수익을 내실 수 있는데 참고할 수 있는 지표는 해외 시세 를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웹사이트에서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는 사이트는 " 크립토워치 " 라는 이름의 사이트입니다. 이 곳에 들어가시면 유통이 되고 있는 모든 종류의 코인들 시세의 흐름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외 거래소 중 대표적인 거래소로 알려져있는 " 코인마켓캡 " 이 있습니다. 이 곳은 모바일 어플로도 설치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해외 에서 거래되고 있는 실거래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변화가 빠른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빠른 대응이 필요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국내의 거래소에서만 확인을 하게 되면 우물 안 개구리에 비할 수 있겠지요. 더 큰 그림을 그리고 시야를 넓히셔서 돈의 흐름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보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